홍재희 방송3사 뉴스보도비 평

서부 지법폭동 암흑 뚫고 민주공화국 신 새벽이 열였다? 국민 이기는 권력 없다?MBC 뉴스 데스크보도비평

story1129 2025. 1. 20. 06:36

서부 지법폭동 암흑 뚫고 민주공화국 신 새벽이 열였다? 국민 이기는 권력 없다?MBC 뉴스 데스크보도비평

 

 

2025년1월19일 MBC 뉴스 데스크는 “오늘 새벽 대한민국은 안녕하지 못했습니다.내란 우두머리 피의자에 대한 법의 정의가 구현된 곳에서 무도한 폭도들에 의해 헌정질서가 무참히 유린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민주국가에서 상상할 수 없는 초유의 폭동이었고, 도심 테러였습니다.누가 이들을 선동했고, 지금도 부추기고 있는지, 오늘 뉴스데스크는 분명히 짚고 그 책임을 묻겠습니다.먼저 오늘 새벽 있었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와 이어진 폭동 소식을 박소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라고 보도했다.

 

 

2025년1월19일 MBC 뉴스 데스크는 오늘 새벽 대한민국은 안녕하지 못했다면서 내란 우두머리 피의자에 대한 법의 정의가 구현된 곳에서 무도한 폭도들에 의해 헌정질서가 무참히 유린되는 일이 벌어졌다고 보돼했다.

 

 

그러나 내란 우두머리 피의자 윤석열 구속된 그 새벽은 폭동의 어둠 뚫고 새날 새아침을 밝혔다. 민주공화국 그 새벽의 정상화 아침을 막을 자 없다. 내란 우두머리 피의자 윤석열 구속은 민주공화국 주권자 국민을 이기는 권력은 없다는 것 보여줬다.

 

 

언론 비평가 홍재희